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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설팅

포톤 서비스 스크린샷

[메가존클라우드]메가존클라우드
대표자
이주완
홈페이지
https://www.megazone.com/
서비스 담당자
  • 김재민 매니저
  • jaeminkim@mz.co.kr
평점
5.0점 (2건)
기업소개
메가존클라우드는 국내 No.1 클라우드 매니지드 서비스 기업(MSP)으로, 게임 산업에 특화된 클라우드 인프라 설계, 비용 최적화, 글로벌 서비스 운영 등 전 주기 기술 지원 역량을 보유하고 있습니다.
게임더하기 사업을 통해, 메가존클라우드는 클라우드 환경을 기반으로 게임 서버 구축 및 클라우드 인프라 기술 지원을 제공합니다.
각 클라우드별 아키텍처 설계, 초기 환경 구성, 운영 자동화, 글로벌 지역 확장 등 실제 개발·운영에 필요한 실무 중심의 지원이 가능합니다.
국내 게임 스타트업 및 중소 개발사가 안정적이고 확장 가능한 개발·운영 환경을 구축할 수 있도록, 메가존클라우드는 클라우드 전문성과 게임 도메인 이해를 바탕으로 단계별 맞춤형 컨설팅을 지속적으로 제공하고 있습니다.

서비스 정보

서비스 부문
인프라 : 게임 서버구축/기술지원
서비스 이름
포톤(Photon) 서비스
서비스 요약
Photon은 게임 개발자들이 다양한 플랫폼에서 손쉽게 멀티플레이어 게임을 개발하고 출시할 수 있도록 지원하며, 다음과 같은 서비스와 특징을 제공합니다

1. Photon Server: Photon Server는 게임을 호스팅하고 관리할 수 있는 강력한 서버 플랫폼입니다. 유저 매칭, 게임 룸 관리, 데이터 전송 등 멀티플레이어 게임에 필요한 모든 기능을 제공합니다.


2. Photon Cloud: Photon Cloud는 클라우드 기반의 멀티플레이어 게임 서비스로, 개발자들이 서버 인프라 관리 없이 쉽게 멀티플레이어 기능을 구현할 수 있도록 합니다. 다양한 요금제와 함께 유연한 확장성을 제공합니다.


3. 플랫폼 지원: Photon은 Unity, Unreal Engine, Cocos2d 등 다양한 게임 개발 엔진과 플랫폼을 지원합니다. 또한, 다양한 언어 및 API를 통해 손쉽게 통합할 수 있습니다.


4. 유저 매칭 및 게임 룸: Photon은 유저 매칭, 대기실, 게임 룸 생성 및 관리를 손쉽게 할 수 있는 기능을 제공합니다. 이를 통해 플레이어들은 쉽게 게임에 참여하고 함께 플레이할 수 있습니다.


5. 네트워크 안정성 및 확장성: Photon은 높은 네트워크 안정성과 확장성을 갖추고 있어 대규모 멀티플레이어 게임에도 효과적으로 대응할 수 있습니다.


6. 커스터마이제이션: Photon은 다양한 설정과 기능을 통해 게임 개발자들이 게임의 요구에 맞게 네트워크 환경을 커스터마이징할 수 있도록 지원합니다.


7. 안전성: Photon은 보안과 개인정보 보호에도 신경을 쓰고 있어 개발자들이 안전하고 신뢰할 수 있는 게임 환경을 구축할 수 있습니다.

Photon은 멀티플레이어 게임 개발을 위한 신뢰성 있는 솔루션으로, 게임 개발자들이 고품질의 멀티플레이어 게임을 빠르게 개발하고 출시할 수 있도록 지원합니다.
서비스 상세
1. Photon Server
  - 각 Photon Cloud 플랜에서 Realtime, Fusion, PUN 등에 커뮤니케이션 기능인 Chat(& Chat Filter), Voice 등을 추가하여 이용 가능합니다.

1) Realtime : C++, C#, JavaScript, Lua, Objective C, TypeScript
   - 멀티플레이어 게임 개발을 위한 네트워크 솔루션으로서 Photon의 기본 레이어
   - 실시간 클라우드로 접속, 매치메이킹 등의 네트워크 기능을 서버과 관계없이 간편하게 구현
   - 고객님이 원하는 개발 엔진과 프레임워크를 이용하여 직접 개발 구성 가능
   - IOS Game Center 와 Goole Play Service의 유저 매칭 및 FaceBook 경유 로그인이나 커스텀인증, 게임 서비스나 백엔드를 경유한 사용자도 매칭 가능 한 유연성
   - API, 소프트웨어 도구 및 서비스의 포괄적인 프레임워크를 래핑하고 클라이언트와 서버가 서로 상호 작용하는 방식을 정의

2) PUN : C#
   - Unity Networking에 Photon Realtime을 추가하여 확장 재구현한 것으로 Unity에서 Photon 기능을 활용해 클라이언트 간 커뮤니케이션과 매칭을 가능하게 함
   - Unity Networking의 편리함과 Photon Realtime의 높은 퍼포먼스/신뢰성을 동시 확보
   - PUN은 Unity 3D를 이용하는 모든 타입의 룸 기반 멀티플레이어 게임을 위한 견고한 기반
   - 모바일, 웹 등 크로스플랫폼 멀티플레이어 서비스이며 세계 최고의 Unity 게임용 서비스
   - Advanced Relay의 내부 구조로 고급화된 전송 매커니즘을 가지고 있고, 게임 룸 개념으로 유저가 룸에 참가해 게임을 진행할 수 있게 함

3) Bolt : C#
   - 최고 수준의 클라이언트 호스트형 Unity 네트워킹 솔루션
   - Client - Host 구조로 접속한 클라이언트가 서버의 역할을 하는 구조
   - 권한적(Authoritative) TPS/FPS개발에 최적화
   - 강력한 이벤트 시스템 Bolt에는 올바른 수신자에게 이벤트를 보내는 이벤트 시스템이 내장되어 있으며, 구성의 자유도가 매우 높은 것은 물론 구성의 자동화도 지원
   - 코드를 작성하지 않고도 게임 오브젝트 변형 및 사용자 정의 속성을 자동으로 복제

4) Quantum : C#
   - 실시간 액션게임을 위한 예측 엔진
   - 낮은 네크워크 부하
   - Lockstep없이 최신 예측/롤백 시뮬레이션을 실행
   - 네트워크 보간 불필요: 게임 스테이트 보간시, 불필요한 지연 발생이 없습니다
   - 클라이언트가 직접적인 시뮬레이션으로 모든 것들을 처리
   - 전송되기 전에 계산들을 여러 개의 Tick으로 대기해 수집된 다른 데이터와 비교하여 판정을 계산
   - LockStepping 방식으로 네트워크 지연에 대한 보간 계산이 필요 없고 싱크가 자동으로 맞춰지게 됨
   - Gaming Circle을 이용하여야 사용 가능

5) Fusion : C#
   - Unity Professional을 위해 만들어진 고급 상태 전송 넷코드 SDK
   - 최고의 멀티 플레이어 게임을 구축하기 위한 강력한 기능
   - 완전 물리 예측 - Full Physics Prediction(전체 물리학 예측)을 사용하여 플레이어와 객체 간의 복잡한 물리 상호작용을 최대한 활용
   - 지연 보상 - Esport 등급의 게임 메카닉을 위한 사용하기 쉬운 API로 Lag Compensated Hitboxs 내장
   - 레플리케이션 시스템 - 델타 스냅샷과 최종 일관성을 위한 레플리케이션 알고리즘의 클래스 구현.


2. Communication

1) CHAT(& Chat Filter)
   - 필터링 기능이 추가된 크로스 플랫폼 채팅 서비스
   - 텍스트 메시지 뿐만 아니라, 스마트 메시지도 전송 가능
   - 각 Chat 채널에 버퍼를 제공하고 있어, 이전 메시지를 리플레이 할 때 유용
   - 무료 플랜으로 시작하여 언제든지 플랜의 업/다운그레이드가 가능합니다.

2) Voice
   - Unity로 만들어진 높은 성능의 VR/AR/MR용 보이스 챗 서비스
   - Skype가 공동개발한 최첨단 오푸스 코텍을 이용하여, 최고의 레벨을 자랑하는 오디오 퀄리티를 제공
   - 다양한 멀티 플레이어 엔진과 함께 사용이 가능
   - 무료 플랜으로 시작하여 언제든지 플랜의 업/다운그레이드가 가능
참고 이미지/동영상
(서비스 소개, 수행이력 등)
서비스 참고자료(포트폴리오)
2303_photon_productsheet_AUFBAU++++++++ (1).pdf
지원 플랫폼
PC, 콘솔, 기타, 모바일, 첨단융복합(VR 등)
대상 국가
글로벌
시작 견적가
(원화)  50,000
최고 견적가
(원화)  100,000,000
수행 절차
컨설팅 / 견적서 작성 & 합의 / 월간 청구서
최종 산출물
청구 내역서, 리포트 문서
해시태그(키워드)
포톤, photon, 서버, 모바일게임, PC게임, 콘솔게임, 게임, Server, Pun, Fusion, Quantum

참고자료

게임더하기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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