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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메가존클라우드]메가존클라우드
대표자
이주완
홈페이지
https://www.megazone.com/
서비스 담당자
  • 김재민 매니저
  • jaeminkim@mz.co.kr
평점
0.0점 (0건)
기업소개
메가존클라우드는 국내 No.1 클라우드 매니지드 서비스 기업(MSP)으로, 게임 산업에 특화된 클라우드 인프라 설계, 비용 최적화, 글로벌 서비스 운영 등 전 주기 기술 지원 역량을 보유하고 있습니다.
게임더하기 사업을 통해, 메가존클라우드는 클라우드 환경을 기반으로 게임 서버 구축 및 클라우드 인프라 기술 지원을 제공합니다.
각 클라우드별 아키텍처 설계, 초기 환경 구성, 운영 자동화, 글로벌 지역 확장 등 실제 개발·운영에 필요한 실무 중심의 지원이 가능합니다.
국내 게임 스타트업 및 중소 개발사가 안정적이고 확장 가능한 개발·운영 환경을 구축할 수 있도록, 메가존클라우드는 클라우드 전문성과 게임 도메인 이해를 바탕으로 단계별 맞춤형 컨설팅을 지속적으로 제공하고 있습니다.

서비스 정보

서비스 부문
인프라 : 게임 서버구축/기술지원
서비스 이름
AWS Managed Service
서비스 요약
메가존클라우드는 국내 최대 AWS 파트너사로 MSP(Managed Service Partner) 5.0 인증 획득, 국내 최대/최다 클라우드 전문인력을 보유한 MSP 1위 기업이며 Cloud Operation Center에서 365일 24시간 Managed Service 기반으로 고객사 시스템의 AWS 운영을 지속적, 체계적으로 지원합니다.

최상의 Managed 서비스 제공을 위해 글로벌 오피스를 운영하고 있으며, 총 10개 Region의 권역 별 사업 거점을 통해 고객의 Global 진출 지원과 Global 시장 공략을 체계화하고 있습니다.
서비스 상세
1. Support
- Technical/Billing, Account Support
    * AWS 서비스 기술지원
    * General(Technical) Guidance, AWS Problem/Incident 해결을 위한 Guidance 제공
    * Billing, Account 문의/응대(MZC 빌링팀을 통해서 지원)

2. Monitoring
- 24x7x365 (Detect > Analyze> Respond)
    * 24시간 모니터링 “24x7 서비스 팀에서 24시간 모니터링 서비스(AWS Infra 기준) 제공” (Detect > Analyze> Respond(Automated)
    * Detect / Analzye : 모니터링 솔루션(CloudWatch, Zabbix, NewRelic etc), MARK Dashboard 
    * Respond(Automated Notification) : SNS channel(Slack or Telegram) > On Call

3. Cloud Provisionig
- Change Management
    * 클라우드 자원확장 및 변경 “자원의 확장 및 변경 히스토리에 대한 인프라 변경관리 제공”
    * 네트워크, 인스턴스 등 AWS 서비스의 구성/확장
    * 변경이력 관리
    * 업무요청 이력관리
    * Patch event notification 및 적용
- Backup Management
    * 백업 및 복원 “인스턴스 AMI / Snapshot 및 백업 옵션으로 정기적인 백업 제공”
    * AWS Backup Service를 통한 설정/복원 관리 (스케줄 및 상태 관리)
    * AWS 관리형 서비스에서 제공하는 Backup Service를 통한 설정/복원 관리
- Incident Management
    * 장애조치 및 원인분석 “Infra 장애발생 시 사전정의된 프로세스에 의한 복구”
    * Infra 복구 및 원인분석
    * 재발방지 방안 수립
- Problem Management
    * 정기 문제예방 및 사후관리 “정기 예방활동을 통해 확인되는 이슈에 대해 지속 관리”
    * 진단 툴을 활용한 정기 보고(AWS Trusted Advisor)
    * 리소스 사용량의 분석을 통한 문제관리 (예: CPU, MEM 사용량)
    * 문제 해결 및 사후 관리
- Security Management
    * 보안 취약점 관리 및 접근통제 “AWS 서비스의 기본 보안설정 운영 관리”
    * 서비스 보안 설정(Security Group, NACL)
    * 접근관리 및 통제 (MFA, IAM(권한)생성/삭제, 이력관리, Trusted Advisor 기준 점검)
    * 월 / 분기 정기 예방점검(AWS Trusted Advisor)
- Report
    * 보고서 "정기 및 비정기, AWS Infra 및 Managed 현황 보고서 제공"
    * 월간 보고서
    * 분기 보고서
    * 장애 보고서

4. Cloud Optimization
- Right-sizing & Cost Reduction
    * 자원 효율화와 비용절감 “AWS Infra Resource Resizing 및 Cost 최적화 지원”
    * Right-sizing 작업지원 및 변경안 제안 (Resource 사용량을 기준으로 산정)
    * Standard_연간 1회 / Premium_연간 2회
서비스 참고자료(포트폴리오)
지원 플랫폼
PC, 콘솔, 기타, 모바일, 첨단융복합(VR 등)
대상 국가
글로벌
시작 견적가
(원화)  1,000,000
최고 견적가
(원화)  100,000,000
수행 절차
Managed Service 안내 - 주요 요건 협의 - 인수인계 - 분석&진단 - 운영방안 정의 - 모니터링 체계 구축
최종 산출물
청구 내역서
해시태그(키워드)
MSP, AWS, Managed Service, 매니지드 서비스, AWS 운영, 인프라, 서버 관리, 모니터링, 24/7, 보안관제

참고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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